여행하며 사는 삶

싱가포르 야쿤 카야 토스트 Ya Kun Kaya Toast|싱가포르에서 가장 오래된 카야 토스트 체인점 브랜드 본문

Travel/싱가포르 Singapore

싱가포르 야쿤 카야 토스트 Ya Kun Kaya Toast|싱가포르에서 가장 오래된 카야 토스트 체인점 브랜드

아리보 2025. 3. 27. 14:03
반응형

 

 

싱가포르에 방문하면 꼭 먹어봐야 하는 기본 음식 중 하나인 카야 토스트는 바삭하게 구운 식빵 안에 카야잼과 버터 또는 마가린을 넣은 싱가포르 사람들의 대표적인 식사 메뉴이다. 아침 식사나 간식으로도 자주 먹는 카야 토스트는 높은 물가의 싱가포르 안에서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로 즐길 수 있다.

 

Ya Kun Kaya Toast

 

야쿤카야토스트 · 252 N Bridge Rd, #B1-80, 싱가포르 179103

★★★★☆ · 카페

www.google.com

 

 

위치

252 N Bridge Rd, #B1-80, 싱가포르 179103

 

운영시간

매일 7:30~21:00

 

 

1944년 로이 아쿤이 설립한 싱가포르의 음식 체인점 <야쿤 카야 토스트>. 빨간색의 복고풍 인테리어가 포인트다.

 

래플스 시티에서 쇼핑을 하다가 허기가 져서 간단하게 토스트를 먹을까 하여 검색해 보았더니 야쿤 카야 토스트가 있어서 가보았다. 래플스 시티 안에 있는 야쿤 카야 토스트는 매장이 작아 앉을자리가 나기까지 조금 기다려야 했다. 래플스 시티 자체가 워낙 많은 사람들로 북적이는 곳이고 비싼 가격의 식당들 속에서 압도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배를 채울 수 있다 보니 이곳의 야쿤 카야 토스트는 늘 만석이었다. 

야쿤 카야 토스트는 싱가포르 내에 여러 지점이 있으니 여행을 하다가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한 매장으로 가도 어느 곳에서든 맛있게 먹을 수 있으니 꼭 래플스 시티 지점으로 방문하지 않아도 된다.

 

 

나는 야쿤 카야 토스트에 있는 인기 세트 메뉴 중에서 카야 토스트 버터 세트로 주문했다. 이 세트 메뉴에는 수란 두 알과 음료 한 잔이 포함되어 나온다. 음료는 밀크티로 선택했고 아이스로 변경해달라고 요청했다. 이 세트 메뉴만 주문하면 6,000원 정도에 간단한 한 끼 식사를 먹을 수 있다. 여기에 아이스 레몬티 한 잔을 추가해서 토스트를 먹어보았다.

 

다른 메뉴로는 피넛 버터가 들어간 토스트, 햄이 들어간 토스트, 식빵 겉면에 계란물을 입힌 프렌치 토스트 등 여러 종류의 토스트도 있다.

 

 

카야 토스트 안에 들어가는 카야잼은 판단 잎과 팜슈가, 코코넛 밀크, 달걀로 만들어 달달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기호에 따라서 수란에 후추와 간장을 넣어 좀 더 풍미있게 먹기도 한다. 후추와 간장은 매장별로 비치되어 있으니 넣어서 먹어보는 것도 추천한다.

 

 

겉에 있는 빵은 아주 바짝 구워서 바삭해서 그냥 먹으면 식감을 즐기면서 먹을 수 있다. 여기에 수란을 듬뿍 찍어 먹으면 빵이 촉촉해져서 부드럽게도 먹을 수 있는 것이 매력적이다. 개인적으로는 수란을 찍어 먹는 것이 훨씬 맛있었다.

 

 

야쿤 카야 토스트에서는 카야잼과 피넛버터잼을 판매하고 있어서 구입해 집에서도 만들어 먹어볼 수 있는데 확실히 매장에서 먹은 맛은 구현하기 힘들다.. 그래도 싱가포르에서 먹었던 추억의 맛을 되살리기 좋으니 기프트 팩으로 사서 만들어 먹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단, 개봉 후 매우 금방 상하니 작은 사이즈로 구입해 최대한 빨리 먹는 것이 좋다.)

 

싱가포르에는 야쿤 카야 토스트를 포함한 유명한 토스트 매장들이 몇 군데 있으니 매장별로 먹어보며 비교하는 것도 재미있다. 그중에서도 야쿤 카야 토스트는 싱가포르에서 가장 오래된 토스트 가게 브랜드로 그 맛과 명성이 여러 사람들로부터 인증되어 있으니 꼭 한번 먹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반응형